티스토리 뷰

food 맛집

전주 맛집 추천 10 한옥의 성지 전주여행

사용자 development world 2019. 8. 11. 18:35

한옥의 성지 전주여행의 별미 전주맛집 열 군데를 소개하고자 한다.



전주 맛집 추천 10 - 1. 베테랑칼국수


전주 맛집 추천 10 첫 번째 베테랑칼국수. 전주하면 생각나는 비빔밥 그리고 그와 비슷한 명성을 쌓아 온 전주 맛집 베테랑칼국수. 전주여행을 한 번이라도 가본 사람이라면 베테랑 칼국수는 익히 들어봤을 것이다. 깊은 맛을 내는 국물에 달걀을 풀고, 김 가루와 고춧가루, 들깻가루를 넣어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전주의 대표명소다. 전주한옥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어 한옥마을 코스 중에 들러 방문해도 좋다.



전주 맛집 추천 10 - 2. 노벨반점


전주 맛집 추천 10 두 번째 노벨반점. 전북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물짜장. 춘장을 볶아 맛을 내는 일반 짜장면과 달리 춘장이 아닌 간장을 사용해 맛을 내고 전분을 사용해 보다 더 걸쭉한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또한 고기가 아닌 해산물로 조리하여 깊은 맛을 낸 물짜장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참고하자.



전주 맛집 추천 10 - 3. 남노갈비


전주 맛집 추천 10 세 번째 남노갈비. 전주의 명물 물갈비의 원조라고 말할 수 있는 남노갈비는 국물의 거의 없는 일반 갈비찜과 달리 육수를 채워 넣고 당면과 콩나물을 넣어 깊은 맛을 자랑한다. 콩나물과 당면을 익히고 갈비를 잘라서 조금 더 끓이면 얼큰한 국물을 품고 있는 갈비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의 별미는 다 먹은 갈비에 볶을 수 있는 볶음밥이니 방문했다면 볶음밥은 꼭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전주 맛집 추천 10 - 4. 왱이집


전주 맛집 추천 10 네 번째 왱이집. 전주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 콩나물국밥을 빼놓을 수 없다. 전주의 중심지 한옥마을 근처에 자리 잡은 왱이집은 인근의 콩나물국밥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꼽힌다. 콩나물국에 밥을 말아 시원한 맛을 자랑하며, 콩나물의 담백함이 손님들을 다시금 찾아오게 한다. 다양한 밑반찬이 푸짐하게 나오니 한 끼 잘 먹었다고 말할 수 있는 식당이다.



전주 맛집 추천 10 - 5. 육일식당


전주 맛집 추천 10 다섯 번째 육일식당. 감자탕을 주메뉴로 하는 육일식당은 전주 감자탕집 중에서 으뜸으로 꼽히는 곳이다. 이곳의 특징은 커다란 냄비에 담긴 감자탕 위에 푸짐하게 올린 고구마순이 특징인데, 매력적인 식감을 자랑하는 고구마순이 고소함을 더해주어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전주 맛집 추천 10 - 6. 메밀방앗간


전주 맛집 추천 10 여섯 번째 메밀방앗간. 다소 특이한 메뉴를 자랑하는 메밀방앗간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치킨과 냉면을 합친 메뉴를 판매한다. 동치미 육수를 사용한 물냉면과 매콤한 비빔냉면에 치킨을 얹어 먹을 수 있다. 시원하고 매콤 새콤한 냉면과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치킨이 오히려 잘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전주 맛집 추천 10 - 7. 진미집


전주 맛집 추천 10 일곱 번째 진미집. 이곳의 대표메뉴는 고추장 돼지 불고기로 옛 전통의 불고기 방식으로 음식을 만들어 낸다. 보기만 해도 침이 절로 나오는 매콤한 양념을 돼지고기에 곱게 발라 연탄불 석쇠에 올려 구우면 연탄의 불향이 제대로 살아있는 불고기로 탄생하게 된다. 이곳의 또 다른 별미는 김밥인데, 돼지불고기와 김밥을 상추에 얹어 쌈으로 먹으면 진미집의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전주 맛집 추천 10 - 8. 전일갑오


전주 맛집 추천 10 여덟 번째 전일갑오. 전일갑오는 주점으로 맥주를 주로 파는 식당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연탄불에 구운 황태포. 다소 딱딱해 보이는 비주얼을 가지고 있지만 직접 먹어본다면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 맥주를 절로 넘어가게 한다. 여기에 간장과 청양고추를 섞어 만든 소스까지 있으니 일정을 소화하고 간단히 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전일갑오에 방문해 보자.



전주 맛집 추천 10 - 9. 영동슈퍼


전주 맛집 추천 10 아홉 번째 영동슈퍼. 전일갑오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전주 가맥집 영동슈퍼. 메인안주를 시키면 서비스로 나오는 닭발튀김이 이곳의 별미다. 푸짐한 안주에 맥주를 더하면 속도 차고 서비스 안주까지 있으니 이보다 더 착한 맥주집이 있을까. 이곳의 별미인 매콤고추통닭은 매콤한 고추를 치킨의 튀김반죽에 넣어 함께 튀긴 치킨이다. 매콤하고 고소한 안주에 맥주가 빠지면 섭섭하니 꼭 맥주안주로 주문해보자.




전주 맛집 추천 10 - 10. 옛날 땡땡이 상추튀김


전주 맛집 추천 10 마지막 옛날 땡땡이 상추튀김. 전주를 포함한 전라도의 별미 상추튀김. 하지만 옛날 땡땡이 상추튀김은 다른 상추튀김과 다르다. 30년의 전통을 이어온 옛날 땡땡이 분식의 그 맛은 이미 전주시민들 사이에 익히 소문이 나 있다. 이름처럼 상추를 직접 튀기는 것이 아닌 각종 튀김을 상추에 싸먹는 형태의 음식인데, 튀김의 느끼한 맛을 상추의 아삭함이 잡아주어 의외로 잘 어울린다. 튀김과 떡볶이를 함께 싸먹어도 궁합이 좋으니 독특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 보자.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grace8007.com/


 

https://happy8007.com/



https://theshningworld.co.kr/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