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od 맛집

경주 맛집 베스트 10 , 천년의 왕국 경주

사용자 development world 2019. 8. 9. 15:13

천년의 왕국 경주여행의 필수코스인 경주 맛집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1. 기와메밀막국수


경주의 유적지 분황사 근처에 있는 기와메밀막국수. 게와메밀막국수는 경산의 원통막국수, 부산의 주문진막국수, 둔내막국수와 나란히 막국수 4대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으로 경주 맛집 베스트 10에 들기 충분하다. 대표메뉴로는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 수육이다. 곱빼기로 추가해도 7천 원으로 같은 가격이니 부담 없이 곱빼기를 주문할 수 있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2. 낙지마실


북군동 음식촌에 자리잡고 있는 낙지마실. 낙지마실은 목포 송학낙지, 무안 제일회식당, 부산 조방낙지, 구리 골목안채와 함께 5대 낙지 맛집으로 유명한 명실상부 경주를 대표하는 맛집이다. 대표메뉴는 낙곱새. 낙지와 곱창 그리고 새우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식당 내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과 함박스테이크 메뉴도 있으니 가족 단위로 경주를 방문했을 때 방문하기 좋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3. 빛꾸리


경주의 대표 관광지인 황리단길에 위치한 카페 빛꾸리. 빛꾸리는 한옥의 인테리어로 잘 꾸며놓은 한옥카페다. 요즘은 한옥을 모티브로 한 음식점들이 많이 생겼는데, 유적의 고장 경주의 한옥카페는 다른 카페들과 느낌부터 다르다. 실제 전통한옥을 개조했기 때문에 더욱 그 느낌이 리얼하다. 각종 차부터 미숫가루, 색동인절미 구이, 찹쌀과 호두를 사용한 사이드메뉴까지 모두 전통적인 느낌이다. 0세부터 13세까지는 동반할 수 없는 노키즈존이니 참고하자.



경주 맛집 베스트 10 - 4. 랑콩뜨레


명실상부 경북에서 지정한 최고의 제과 명인의 집으로 소개되는 경주 빵집 랑콩뜨레. 대전의 성심당, 군산의 이성당, 목포의 코롬방제과처럼 경주를 대표하는 빵집으로 경주시민과 여행객들 모두에게 인기 있는 빵집이다.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고 콩의 유산균을 저온에서 숙성시켜 건강한 빵을 만들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는 집이다. 대표메뉴는 페스츄리 빵인 몽블랑과 마늘범벅이다. 빵을 좋아한다면 잊지 말고 한 번 들려보자.



경주 맛집 베스트 10 - 5. 장미그리다


장미 한 송이를 사랑하는 이에게 전달하는 마음으로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장미그리다. 가게 이름처럼 예쁜 마음으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서 그런지 더욱 믿음이 가는 듯한 가게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장미젤라또. 젤라또 위에 장미꽃잎이 올라가 비주얼도 아름답다. 다른 메뉴로는 순금아이스크림이 있는데 순금수호천사, 순금운수대통, 순금소원성취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순금이 들어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6. 명동쫄면


명동쫄면의 차별화된 쫄면은 우동처럼 뜨거운 육수에 쫄면을 말아먹는 특이한 메뉴다. 쫄면을 우동에 말아먹는다고?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깊은 육수와 쫄깃한 쫄면의 조화가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 부드러운 달걀 국물과 향긋한 쑥갓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명동쫄면.



경주 맛집 베스트 10 - 7. 궁림칼국수


궁림칼국수의 대표메뉴는 보쌈과 칼국수다. 보쌈은 비주얼로 이미 입소문을 꽤 타고 있는데, 일반 보쌈의 기름진 자태도 먹는 이를 설레게 하는데, 궁림칼국수의 보쌈은 일반 보쌈보다 더욱 비주얼에 신경 쓴 모습이 보인다. 칼국수로는 바지락칼국수가 있는데, 푸짐한 바지락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시원함과 깊은 맛을 함께 선사한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8. 함양집


경주 맛집 함양집의 대표메뉴는 한우 육회 물회. 특히 이곳은 90년 동안 4대째 내려오는 이 집만의 전통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곳이다. 육회 국물에 밥과 소면을 말아 먹을 수 있어서 즐거움이 배가 되는 식당이다. 한옥의 고장 경주에서 즐기는 한우는 특히나 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9. 황남빵


랑콩뜨레와 양대산맥을 이루는 경주빵집맛집 황남빵. 경주 황남빵은 체인점을 운영하지 않고 황남빵 그대로의 맛을 한 곳에서 만들어 내고 있다. 황남빵의 대표메뉴는 가게 이름처럼 황남빵이다. 빵 안에 달달하고 부드러운 앙금팥이 가득 들어 있어 먹는 이를 행복하게 한다. 갓 나온 따뜻한 황남빵을 우유와 같이 먹으면 경주의 매력에 흠뻑 빠질 것이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 10. 교리김밥


각종 매스컴과 전파를 타고 유명해진 교리김밥. 명실상부 경주 대표 김밥집으로 이미 경주시민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식당이다. 최근에는 황리단길에 분점을 내어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메뉴는 계란지단김밥. 이 계란지단김밥을 먹기 위해 오픈시간 전부터 가게 앞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부드럽고 푹신한 계란지단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사랑받는 맛이다. 기다리는 것이 싫다면 어쩔 수 없지만 경주에서 한번은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grace8007.com/


 

https://happy8007.com/



https://theshningworld.co.kr/

 


댓글
댓글쓰기 폼